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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소개

세계최초! 구조가 복잡한 유압장치 없이 자동 변속 실현

사전 정보
바이젠 NH7AT
NH7AT 경쟁력&적용효과
NH7AT 설치
NH7AT  경쟁력 & 적용 효과
No Hydraulics 7 Gears Auto Transmission
NH7AT 적용 효과
연비저하·성능저하·고장 등 EV 문제의 근원인 열발생(Overheat)이 없음
   ○ 변속을 통해 RPM은 정격가까이에서 항상 회전, 토크(상전류)는 정격의 1.5배까지 수초간만 사용 ⇒ No Overheat

출력 100인 싱글기어 EV에서 나오는 성능이 NH7AT에서는 출력 50인 모터에서 나옴
   ○ NH7AT를 적용한 최고출력 4.5kW(6HP)인 2W EV(전기오토바이)에서 엔진 125cc(12HP) 스쿠터 성능이 나옴
       ⇒ 동력 손실이 심한 CVT의 영향을 감안해도 대단한 성능임

Battery to Wheel 효율 극대화 ⇒ NH7AT 적용 EV는 싱글기어 EV 보다 B to W 효율월등히 높음
   ○ 모터의 출력을 주행 상황에 맞는 최적의 토크-스피드로 전환해, EV의 성능을 2배로 높임
   ○ 싱글기어 EV 대비 성능을 2배로 향상시켜, 모든 영역에서 연비가 향상되지만, 2W EV에서는 출발과 가속이 반복되는 도심지에서,
         4W EV에서는 고속주행(약계자 영역)에서 더 높음

바이젠 파워트레인의 경쟁력
배터리 30% 정도 절감: 성능 2배 향상No Overheat으로 연비(주행거리) 30% 이상 향상
   ※ 2W EV의 경우, NH7AT 적용 차량과 비적용 차량을 도심지에서 일반 차량의 흐름에 맞춰 함께 주행하면 어떤 차량과 비교해도 연비 30% 이상 높음
   ⇒ 과부하(가파른 언덕길, 2인 승차, 무거운 짐 등) 시에는 연비 차이가 더욱 심해짐

■ EV 생산 원가 대폭 절감
   ○ 연비 향상에 따른 에너지(배터리) 30% 정도 절감
   ○ 작은 출력의 모터 사용으로 모터 비용 절감
   ○ 작은 출력 사용과 No Overheat으로 컨트롤러 비용 절감
   ○ No Overheat으로 냉각장치 불필요(2W EV 원가와 무게 증가)
   ○ 고주파 소음을 발생하는 약계자 제어가 필요없어 소음 차단 비용 절감(4W EV만 해당)
   ○ AS 비용 절감 ⇒ 싱글기어 2W EV는 열로 인한 모터와 컨트롤러의 손상문제로 AS기간이 1년(10,000km)임
   ※ ‘22. 05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정부과제)에 선정되어 NH7AT를 적용한 전기차(4W EV) 개발 진행

2W EV(전기오토바이)용 NH7AT 토크-스피드 관계
EV에 변속기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
▶ NH7AT 적용 시 모든 영역에서 연비가 향상되지만, 2W(2륜) EV에서는 신호등이 많고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도심에서, 4W(4륜) EV에서는 약계자 제어를 하는 고속에서 상대적으로 연비가 더 높음.

▶ 싱글기어 2W EV는 출발과 언덕길에서 상전류(토크)를 비정상적으로 높게 사용해, 강한 토크를
      얻기 때문에 Overheat이 발생하고, 그로 인한 모터의 손상을 피할 수 없음.

▶ 엔진보다 토크-스피드 특성이 우수한 모터의 특성상 EV는 동일한 출력 사용으로 열발생(Overheat)
      없이 엔진차보다 우수한 성능이 나와야만 정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