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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바이젠은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로 다가갑니다.

연혁
바이젠 연혁
2012
08
주식회사 바이젠 설립(연구·개발회사)
12
품질경영시스템(ISO), 벤처기업 인증
2013
11
텐션조절이 가능한 스포크 일체형 휠 특허 출원
스템 일체형 접이식 핸들 특허 등록
2014
01
볼 베어링 특허 등록
06
‘다이렉트 다단 변속허브’ 특허 등록
2015
03
‘다이렉트 다단 변속허브’ 개발 완료
2016
02
개발이 완료된 ‘다이렉트 다단 변속허브’ 기술을 기반으로 ‘EV용 다단 변속기’ 개발 착수
12
3단 수동, 변속비율 400%
시제품 전기2륜차 제작, 전륜 장착, 자체 테스트
2017
08
4단 자동 변속기 개발
변속비율 400%
타사 전기2륜차 개조, 후륜 장착, 자체 테스트
2018
01
변속비율 426%로 수정 작업
타사 전기2륜차 개조, 후륜 장착, 자체 테스트
07
양륜방식(전륜,후륜에 변속기 모두 장착) 변속기 개발
4단 자동, 변속비율 300%
시제품 전기2륜차 제작
09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친환경자동차 연구소 성능검증시험 완료
12
EV용 5단 자동 변속기 개발(변속비율 352%, 단별 변속비율 차이 40%이하)
※ In-Wheel 방식은 물론 전,후륜 차축에 장착하는 방식도 가능함
2019
03
양륜방식 EV용 5단 자동 변속기 개발(전기오토바이용)
   (변속비율 352%, 단별 변속비율 차이 40%이하)
   시제품 전기2륜차(전,후륜 장착, 양륜 구동) 제작 및 자체 테스트
07
TCU(Transmission Controll Unit) 국내 처음 개발
   자체기술로 변속 로직과 알고리즘 완성
   독자적인 핵심 파워트레인(변속기+모터+컨트롤러) 시스템 구축
   * TCU는 전세계적으로 극히 일부 업체에서만 개발에 성공한 기술
11
EV용 6단 자동변속기(변속비율 400%) 개발
12
변속시차 Zero 실현
   변속충격 해결이 선행되어야 가능한 기술
   기존 자동변속기에서도 실현하지 못한 변속시차 0.2초의 한계를
   하드웨어(변속장치)와 소프트웨어(TCU)기술을 융합해 구현
2020
05
SKC, '스타트업 플러스' 신소재 기술 기업 선정
07
'2020년도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 지원 사업'(서울시 지원) 심사 통과
     3월 24일~7월 17일까지 6단계의 전문가 집단 기술심사
08
'2020년도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 지원 사업' 선정
   바이젠 EV용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배달용 전기이륜차 실증 시작(1년 과정)
11
INNO DESIGN (대표 김영세)과 Strategic Alliance(전략적 제휴) MOU 체결
2021
08
'2020년도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 지원 사업' 실증 종료
    성공적으로 실증 종료
09
인도의 2,3륜 주요 제조사 미팅 계획
   - 시제품 전기이륜차(변속기 시제품 탑재)로 인도 현지 성능 테스트
12
인도 방문(12. 5~24)
   - 세계최대 2륜차 제조업체 인도의 H사와 시제품 테스트 및 미팅 진행,
   - K사(완성차 제작 및 부품공급회사), P사(2, 3륜차 제조회사), M사(전기오토바이 제작회사) 등 과
     부품 공급 및 투자 관련 미팅
   ※ 비밀유지협약(NDA)을 맺어 상대회사 이니셜로 표기
'2020년도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 지원 사업' 최종 평가 결과 '성공' 공식 발표(12. 21)
   - EV용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배달용 2륜 EV 실증(시제품)
   - 실증 기간 : 2020. 9. 1 ~ 2021. 8. 31(1년)
   - 1회충전 주행거리 테스트, 1차: 203.3km, 2차: 202.5km 도달
     전기오토바이 스펙: 모터 최고출력 4.5kW, 배터리 7.02kWh(Li-ion), 차량무게: 140kg
   - 연비 비교 테스트, 변속기 없는 전기오토바이 대비 연비 최소 30% 이상 향상 확인
     동일 배터리 2.37kWh(Li-ion) 사용
2022
01
EV용 7단 자동변속기 개발(전기오토바이용)
   - 자동차용 변속기도 기본적인 메커니즘은 동일함
03
인도네시아 방문, 시제품 성능 테스트 및 미팅 (3. 27 ~ 4. 6)
   - 인도네시아 반둥공대 친환경 자동차 연구소 주관하에 바이젠 파워트레인 시제품 장착
     전기오토바이 주행 성능 테스트
     연구팀 의뢰로 제작된 정격 3kW(최고출력 4.5kW) 모터, 차량무게 96kg, 체중 125kg인 라이더 탑승
   - 반둥의 해발 700지점에서 1,400m 정상(Puncak Bintang)까지 8.5km 구간(경사도 30% 이상) 주행 완료
08
08. 29 인도네시아 GAIA Moto와 파워트레인 10,000대 사전 주문 계약
08. 31 인도네시아 PDN과 파워트레인 20,000대 사전 주문 계약
09
09. 07 인도네시아 SPORA와 파워트레인 20,000대 사전 주문 계약
2023
05
하남시 초광산업단지로 회사 이전
07
바이젠 EV용 7단 자동변속기 공식 모델명 'C7SAT'로 결정
   -    -C7SAT: Compact 7 Speed Automatic Transmission
11
11. 09 인도네시아 굴지 대기업 자롬(Djarum) 그룹 계열사 Polytron
     전기이륜차용 파워트레인 공급 관련 MOU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