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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소개

세계최초! 구조가 복잡한 유압장치 없이 자동 변속 실현

사전 정보
바이젠 NH7AT
NH7AT 경쟁력&적용효과
NH7AT 설치
NH7AT
No Hydraulic 7 Gears Auto Transmission
유압장치 없는 7단 자동변속기
EV용  초소형 7단 자동변속기 ‘NH7AT’  
유압장치 없는 7단 자동변속기 NH7AT(No Hydraulic 7 Auto Transmission) 세계 최초 개발 , 변속기 효율 97% 이상
   ○ 부품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유압장치가 없어 소형화·경량화 실현 유일하게 EV에 적용 가능
   ○ 수동변속기처럼 에너지 소모 없이 자동변속 ⇒ 자동변속기는 연료의 10% 소모


모터와 변속기를 모두 제어하는 컨트롤러(MCU+ TCU) 자체 개발


변속충격 없음 ⇒ 단 가파른 오르막 주행 시 ‘약간’ 존재(엔진차에서도 흔히 발생)
핵심 기술
원천 핵심 기술 : 바이젠만이 축과 함께 수천 RPM으로 고속회전하고 있는 싱크로나이저캠원리와 원심력을 이용해 제어함으로써 자동변속 실현

최첨단 IT기술을 접목하여 변속제어장치(TCU)가 포함된 Controller 자체 개발변속 로직을 고안해 알고리즘 완성

내구성이 뛰어난 단순한 구조 : 기어로만 구성된 단순한 구조로, 힘을 받는 부품이 없어 고장나거나 교환할 소모성 부품이 없음
통합형 파워트레인 시스템 구축
▶ 바이젠은 변속기(NH7AT)뿐 아니라 최첨단 IT기술을 접목하여 MCU(모터제어장치)TCU(변속제어장치)통합한 Controller까지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EV 구동장치의 핵심 전장부품인 컨트롤러와 모터를 변속기(NH7AT)와 일체화‘통합형 파워트레인 시스템’구축
지식재산권
▶ 국내 특허 : EV용 다단 자동변속기 관련 4건 등록, 1건 출원(최초 출원일 : 2017년 5월 19일)

▶ 국제 특허 : 미국(2022. 01. 10 등록 결정), EU(2021. 10. 21 등록 결정), 대만(2022. 06. 01 등록 결정), 일본, 중국, 인도, 브라질, 멕시코,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다양한 분야 적용 가능
모터로 구동되는 모든 전기 이동수단(오토바이, 자동차, 드론, 항공기, 선박 등)과 풍력발전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
   ※ 변속기의 단수가 7단이 되면서 부드러운 변속과 넓은 영역의 토크-스피드가 모두 가능해졌다고 함(수동변속기도 현재는 거의 7단)
변속기(NH7AT) 설치도
NH7AT 차동기어형 | Differential gear type – 4륜 EV용
NH7AT 센터형 | Center type – 2륜 EV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