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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7SAT 연비 테스트

국내외 도로주행 테스트 결과

연비테스트 결과
테스트 결과
도로주행 테스트 결과
테스트 방법
신호체계와 일반 차량의 흐름에 맞추어 두 대가 함께 주행 ⇒ 다른 테스트는 객관성이 없음
1차 테스트
날짜 및 장소
2020년 6월 7일 서울 노원구 노원로 등 약 10km 구간 연속 주행(도심 구간)
차량 최고 출력 배터리 주행거리 연비
(km/kWh)
연비 향상 비고
D사 전기오토바이 3.6kW 2.37kWh
(리튬이온)
58.7km 24.8 - -
바이젠 C7SAT 3.6kW 동일 78.9km 33.3 34.3% ⇧ D사 오토바이에 설치
2차 테스트
날짜 및 장소
2021년 7월 2일 경기 남양주시 오남로 등 약 12km 구간 연속 주행(외곽 도로)
차량 최고 출력 배터리 주행거리 연비
(km/kWh)
연비 향상 비고
G사 전기오토바이 6.4kW 3.25kWh
(리튬이온)
70.7km 21.8 - -
바이젠 C7SAT 4.5kW 2.34kWh
(리튬이온)
69.7km 29.8 36.7% ⇧ 혼다 엔진용 PCX에 설치
3차 테스트
날짜 및 장소
2021년 12월 21일 인도 푸네 약 6km 구간 연속 주행(현지 제조업체와 주행)
차량 최고 출력 배터리 주행거리 연비
(km/kWh)
연비 향상 비고
Ather 450X 6kW 2.9kWh
(리튬인산철)
68km 23.4 - -
바이젠 C7SAT 4.5kW 2.6kWh
(리튬인산철)
86km 33.1 41.5% ⇧ 혼다 엔진용 PCX에 설치
Comment (1~3차 테스트 후)
출력이 높은 싱글기어 2W EV일수록 연비가 낮았고, 리튬인산철이 리튬이온보다 연비가 높았음 (리튬인산철은 저온에서 연비 급락)
서울시 산하 서울기술연구원에서 실시한 주행거리 실증 테스트 결과                   (서울시에서 2021. 12. 21 발표)
1회충전 주행거리 테스트 결과
날짜 및 장소
2021. 8. 25, 10. 22일 서울 노원구 노원로 등 약 10km 구간 연속 주행
테스트 방법
신호체계와 일반 차량의 흐름에 맞추어 주행하였고, 최대속도 50km/h가 나오지 않으면 사고 방지를 위해 주행 종료
테스트 차량
모터 최고 출력 4.5kW, 배터리 7.02kWh(리튬 이온), 차량 무게: 140kg
회차 날짜 주행거리 현장실증
1차 2021. 8. 25 203.3km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엄** 교수
2차 2021. 10. 22 202.5km 서울기술연구원 안**, 이** 연구원
연비 비교 테스트 결과
날짜 및 장소
2021. 5. 14~6. 3일, 서울대공원 둘레길(전체가 경사로) 약 8km 구간 연속 주행
테스트 방법
주행 경로를 따라 두 대의 전기이륜차가 일정 간격을 유지하며 앞, 뒤 1렬로 주행
테스트 조건
동일 배터리 2.37kWh(리튬 이온) 사용
차량 주행거리
(1회차)
주행거리
(2회차)
주행거리
(3회차)
주행거리
(4회차)
주행거리
(5회차)
주행거리
(평균)
연비
(평균)
연비 향상
대림 재피 43.74 47.4 47.07 43.38 46.68 45.7 19.3 -
바이젠 C7SAT 66.13 59.08 60.69 66.11 67.60 63.9 27.0 39.9% ⇧
인도네시아 산악 지역 주행 테스트 결과 리뷰
날짜
2022. 3. 31일
장소
인도네시아 반둥의 해발 700m 지점에서 해발 1,400m인 정상(Puncak Bintang) 까지 8.5km 구간, 정상이 가까울수록
30% 이상되는 경사도가 지속됨
주관
GoTo(Gojek)에서 전기오토바이 개발을 의뢰받은 반둥 공대 아구스 교수팀
테스트 차량
아구스팀의 의뢰로 제작된 정격 3kW 모터(최고출력 4.5kW), 차량무게 96kg(배터리 제외)
테스트 방법
125kg의 라이더가 주행하고, 10분 마다 모터 온도 측정
[테스트 결과]
대만 고고로 전기오토바이와 일본 혼다 PCX 전기오토바이는 물론, 엔진 125cc 스쿠터도 오르지 못한 정상까지 무난히 주행, 모터의 온도는 정상에서도 60℃가 되지 않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