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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검증 결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친환경자동차 연구소에서 검증 시험

성능검증시험 결과
모터의 RPM과 연비 관계
연비향상요인
기존 EV 효율해석
EV 원가 절감요인
성능 검증 시험 결과
시험 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친환경자동차 연구소
시험 방법
전기2륜차량에 적용 시험
시험 결과
정속주행 : 속도에 따라 연비가 최소 50%에서 100%까지 향상
서울 도심지 주행 : 연비 2배 정도 향상
성능검증시험용 전기2륜차
바이젠의 4단 자동 In-Wheel 변속기를 전·후륜에 모두 장착한 이륜구동 전기2륜차
항목 바이젠 G사
대상 차량 전기2륜차(이륜구동) 전기2륜차
모터 출력 1.5kW(750W x 2) 3.8kW
변속기 장착 In-Wheel 변속기 없음
변속기 사양 4단 자동 변속비율 300%
1단 1:1,    2단 1.4:1,    3단 2:1,    4단 3:1
변속기 없음
배터리 2.400kWh(46.8V, 51.3Ah) 2.448kWh(72V, 34Ah)
차체 사이즈
(전장/전폭/높이)
1,800 / 700 / 950mm 1,750 / 740 / 1,275mm
무게 80kg 105kg
최고속도 테스트
구단 항목 바이젠 G사
최고속도(시험장) 출발후 400m 도달 속도 63km/h 62km/h
등판능력 평가
바이젠 G사
20.9% 경사 지속 주행 가능 14.1% 경사 지속 주행 가능
정속 주행 테스트
구분 항목 바이젠 G사 연비 증가율
(%)
주행거리
(km)
잔여전압(V) 연비
(km/kWh)
G사 잔여전압(V) 연비
(km/kWh)
총잔여 cell당 총잔여 cell당
정속주행
테스트
(시험장)
30km/h 202.1 42.5 3.27 84.2 101 62.5 3.13 41.3 103.9% 이상
40km/h 140 42.2 3.25 58.3 84.1 60.5 3.03 34.4 69.5% 이상
50km/h 90.6 43.5 3.35 37.7 61.6 60.85 3.04 25.1 50.2% 이상
※정속주행시 2륜차량의 연비가 고속일수록 급격히 낮아지는 이유는?   '자세히 보기'
도심지 주행 테스트
구분 항목 바이젠 G사 연비 증가율(%)
도심지 주행 테스트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주변)
1회 충전 주행거리 102km 53.5km
잔여전압, Cell당 43.85V, 3.373V 62.4V, 3.12V
연비(km/kWh) 42.5 21.8 95% 이상
※정속 및 도심지 주행시험에서 바이젠은 실사용까지 배터리를 사용한 반면, G사는 완전 방전까지 사용하였으므로 실제 연비 차이는 더 크다고 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