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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검증 결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친환경자동차 연구소에서 검증 시험

성능검증시험 결과
모터의 RPM과 연비 관계
연비향상요인
기존 EV 효율해석
기존 전기자동차의 효율 해석
고속일수록 연비가 급격히 저하되는 이유는?
● 기존 전기자동차는 모터의 에너지 효율과 토크가 가장 높은 정격 RPM 영역을 그래프(아래)에서와 같이 도심지 주행속도인 시속 20마일 전후에 위치시켜, 저속구간
      에서는 연비(주행거리)와 등판능력이 우수함.

● 정격 RPM 이상의 고속구간에서는 약계자 제어를 통해 주행속도를 높이고 있으나, 그래프에서와 같이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연비가 급격히 떨어짐.

● 모든 모터는 정격 RPM 영역을 초과해 회전시키면 모터 과열로 인해 에너지 손실과 고장이 발생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구간이지만, 최고속도가 150km/h 이상
      으로 속도범위가 넓은 전기자동차에서 약계자 제어는 불가피한 측면도 있으나, 신뢰성에 문제가 있음.

● 수냉식 냉각을 통해 모터의 고장은 막을 수 있으나 전기에너지가 열에너지로 손실되는 것은 막을 수 없어 모터의 효율이 급격히 저하됨.
Range vs. Constant Speed
[Tesla 홈페이지에서 발췌]
EV 효율 저하 극복 방안
바이젠의 In-Wheel 5단 자동 변속기모터를 사용하면
어떤 속도에서나 에너지 효율과 토크가 가장 높은 정격 RPM 영역에서 모터가 항상 회전하고
동력 손실을 유발하는 유압장치가 없고
동력 전달 효율이 높은 In-Wheel형이며
위의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단일 스피드 차량과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는데 출력이 절반인 모터면 충분해



연비 2배 이상까지 향상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