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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검증 결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친환경자동차 연구소에서 검증 시험

성능검증시험 결과
모터의 정격 RPM과 연비 관계
연비향상요인
기존 EV 효율해석
EV 원가 절감요인
기존 전기자동차의 효율 해석
고속일수록 연비가 급격히 저하되는 이유는?
● 전기차는 저속구간(40km/h 이하)에서 강한 토크와 높은 연비를 얻기 위해 <테슬라의 경우> 모터의 에너지 효율과 토크가 가장 높은 정격 RPM영역을 그래프(아래 그래프 참조)에서와 같이 도심지 주행속도인 시속 20마일 전후에 위치시켜, 저속구간에서는 연비(주행거리)와 등판능력이 우수하나, 정격RPM 영역에서 멀리 벗어나는 고속일수록 연비가 급격히 저하되는 것이 문제이다. 물론 고속구간에 정격RPM영역을 배치하면 고속구간에서는 연비가 높아지지만, 차량의 운행이 많은 도심지 저속구간에서 연비와 등판능력이 떨어져 더욱 문제가 된다.

● 모든 모터는 정격 RPM 영역을 초과해 회전시키면 모터 과열로 인해 에너지 손실과 고장이 발생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구간이지만, 최고속도가 150km/h 이상
      으로 속도범위가 넓은 전기자동차에서 약계자 제어는 불가피한 측면도 있으나, 신뢰성에 문제가 있다.

● 수냉식 냉각을 통해 모터의 고장은 막을 수 있으나 전기에너지가 열에너지로 손실되는 것은 막을 수 없어 모터의 효율이 급격히 저하된다.
Range vs. Constant Speed   [Tesla 홈페이지에서 발췌]
EV 효율 저하 극복 방법은?
바이젠의In-Wheel 5단 자동 변속기 사용
『 여러 문제가 있는 약계자영역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
어떤 속도에서나 에너지 효율과 토크가 가장 높은 정격 RPM 영역에서 모터를 항상 회전시킬 수 있고
동력 손실을 유발하는 유압장치가 없고
동력 전달 효율이 높은 In-Wheel형이며
위의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단일 스피드 차량과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는데 출력이 절반인 모터면 충분



연비 2배 이상까지 향상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