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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전기車 효율 열쇠' 변속기 개발 전쟁
  • 독일·미국·영국 등 글로벌 경쟁.. 국내선 바이젠이 5단변속기 내놔 국내·외 변속기 제조업체들이 전기차용 변속기 기술 개발 경쟁을 벌이고 있다.변속기는 엔진에서 만드는 동력을 회전력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서로 크기가 다른 기어를 맞물리는 방식으로 속도와 힘을 조절한다. 휘발유차 등 내연기관은 변속기가 없을 경우 엔진이 멈추거나 효율이 떨어지게 되지만 전기차는 굳이 변속기 없이도 가동되기 때문에 현재 출시되는 전기차에는 변속기가 없다. 지금까지 개발된 전기차용 변속기가 너무 크고 무거워서 장착할 경우 오히려 전기차 효율을 떨어뜨리기도 ...
  • 조선일보 2019-03-12 전체 기사 보기
  • 2 "유압장치 없는 자동변속기로 연비 개선, 가격도 낮출 수 있어"
  • 김복성 바이젠 대표는 구조가 복잡한 유압장치 없이 자동 변속이 되는 변속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김 대표에 따르면 자체 개발한 전기차량용 인-휠(In-Wheel) 4단 자동 변속기모터는 변속기와 모터를 일체화시켜 크기를 기존의 10분의 1 이하로 줄여 각각의 차량 바퀴에 직접 장착하는 방식입니다.이 같은 기술을 실용화한 변속기모터를 전기바이크와 전기자동차 등 전기 이동수단에 적용하면 같은 용량의 배터리로 주행거리를 크게 늘릴 수 있다는 게 김 대표의 설명입니다.실제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친환경 자동차 기술연구소의 테스트...
  • MBN 2019-01-25 전체 기사 보기
  • 1 전기차 배터리 난제, 국내 중소기업이 풀었다
  • 바이젠, 유압장치 없는 자동변속기 기술 개발[서울신문]김복성 바이젠 대표국내 중소기업 바이젠이 구조가 복잡한 유압장치 없이 자동 변속이 되는 변속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화제다. 배터리 주행거리를 대폭 늘려 전기자동차·전기바이크 등의 연비를 개선하고 가격을 낮출 수 있는 핵심기술이다.​바이젠이 개발한 전기차량용 ‘In-Wheel 4단 자동 변속기모터’(이하 변속기모터)는 변속기와 모터를 일체화시켜 각각의 차량 바퀴에 직접 장착하는 방식이다. 유압장치를 없애 자동변속기를 기존의 10분의 1 이하로 소형·경량화했기에 구현할 수 있는 방...
  • 서울신문 2018-12-19 전체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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