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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전기차의 미래 경쟁력은 전용 변속기..그 이유는?
  • [사진] 더 뉴 아이오닉생략...바이젠이라는 연구개발 전문 기업으로 앞서 언급한 전기차 전용 최첨단 변속기 전문 개발업체라 할 수 있다.직접 전기이륜차에 탑재하는 등 다양한 테스트가 이미 진행되어 효용이 입증되었고 일반 전기차에도 탑재가 가능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전기차용 전용 변속기라 할 수 있다.현재 5단 전기차용 변속기가 개발되어 있어서 해외 기업에서의 접촉 빈도수도 크게 높아지고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다.특히 인휠 변속기 타입일 정도로 완성도가 높아서 적은 공간에 모터와 감속기, 차동기어는 물론 충격 흡수부품도 함께 탑재...
  • 데일리카 2019.05.20 전체 기사 보기
  • 4 전기차 미래, 전용 변속기가 좌우한다
  • 김필수 자동차연구소 소장 및 대림대 교수지난 120여년 동안 자동차는 내연기관차 중심으로 개발 보급돼왔다. 즉 엔진의 힘을 변속기라는 장치를 통해최적의 속도로 변환시켜 바퀴까지 전달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연비와 환경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다양한 기술개발을 이어왔고, 이는 선진 글로벌 메이커로 진입하는 기술 장벽으로 나타났다. 연비를 높이기 위해직접분사 엔진 등 엔진 자체의 출력과 연비를 높이는 다양한 기술이 적용됐다. 자동차의 속도에 맞는 엔진의 힘을 최적으로 승차감을 높이면서, 고효율로 적용하는 자동변속기의 ...
  • 매일일보 2019.05.19 전체 기사 보기
  • 3 '전기車 효율 열쇠' 변속기 개발 전쟁
  • 독일·미국·영국 등 글로벌 경쟁.. 국내선 바이젠이 5단변속기 내놔 국내·외 변속기 제조업체들이 전기차용 변속기 기술 개발 경쟁을 벌이고 있다.변속기는 엔진에서 만드는 동력을 회전력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서로 크기가 다른 기어를 맞물리는 방식으로 속도와 힘을 조절한다. 휘발유차 등 내연기관은 변속기가 없을 경우 엔진이 멈추거나 효율이 떨어지게 되지만 전기차는 굳이 변속기 없이도 가동되기 때문에 현재 출시되는 전기차에는 변속기가 없다. 지금까지 개발된 전기차용 변속기가 너무 크고 무거워서 장착할 경우 오히려 전기차 효율을 떨어뜨리기도 ...
  • 조선일보 2019-03-12 전체 기사 보기
  • 2 "유압장치 없는 자동변속기로 연비 개선, 가격도 낮출 수 있어"
  • 김복성 바이젠 대표는 구조가 복잡한 유압장치 없이 자동 변속이 되는 변속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김 대표에 따르면 자체 개발한 전기차량용 인-휠(In-Wheel) 4단 자동 변속기모터는 변속기와 모터를 일체화시켜 크기를 기존의 10분의 1 이하로 줄여 각각의 차량 바퀴에 직접 장착하는 방식입니다.이 같은 기술을 실용화한 변속기모터를 전기바이크와 전기자동차 등 전기 이동수단에 적용하면 같은 용량의 배터리로 주행거리를 크게 늘릴 수 있다는 게 김 대표의 설명입니다.실제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친환경 자동차 기술연구소의 테스트...
  • MBN 2019-01-25 전체 기사 보기
  • 1 전기차 배터리 난제, 국내 중소기업이 풀었다
  • 바이젠, 유압장치 없는 자동변속기 기술 개발[서울신문]김복성 바이젠 대표국내 중소기업 바이젠이 구조가 복잡한 유압장치 없이 자동 변속이 되는 변속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화제다. 배터리 주행거리를 대폭 늘려 전기자동차·전기바이크 등의 연비를 개선하고 가격을 낮출 수 있는 핵심기술이다.​바이젠이 개발한 전기차량용 ‘In-Wheel 4단 자동 변속기모터’(이하 변속기모터)는 변속기와 모터를 일체화시켜 각각의 차량 바퀴에 직접 장착하는 방식이다. 유압장치를 없애 자동변속기를 기존의 10분의 1 이하로 소형·경량화했기에 구현할 수 있는 방...
  • 서울신문 2018-12-19 전체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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